맛집

망원동맛집 소고기오마카세 "우직" 솔직후기

주부나 2022. 2. 7. 20: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부나에요~

2021년 연말파티는 하고싶고 남편이랑 소소하게 오순도순 보내고싶었는데

크리스마스 후야제파티로 !

망원동 맛집 소고기오마카세로 핫한 "우직"다녀온 솔직후기를 말씀드릴까해요!

외관부터 역시 망원동거리는 망원동스럽게 아기자기하니 

식당부터 소품샵,카페 까지 양쪽거리에 몰려 있습니다 

물론 핫한곳중 하나 우직!

 

사장님의 감성이 엿보이는 인테리어 또한 눈길이 가네요^^

 

소고기오마카세는 처음이라 !

오마카세 부터 알고갈까요?

 

오마카세란!?

주방장 특선 코스, 정해진 메뉴 없이 그날그날 주방장이 선별한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코스 요리.

 

따뜻한물수건부터 내어주셔서 손깨끗이 닦고 맛집을 임하겠습니다.

 

저희는 제일 꼴등으로가서 ^^;

처음에 가면 먼저 오늘의 주 재료들을 신선하게 보여주고 시작해주세요!

 

오늘의 오마카세 메뉴! 디너 \60,000원

 

오토시:  손님이 주문한 요리가 나오기 전에 내는 간단한 음식

육회,우설구이,오늘의 스테이크,야끼니꾸2종 , 계절샐러드,꼬치구이,감바스,소꼬리한상,후식면,디저트 

 

조금씩조금씩 나오면 배가찰까? 하는 의구심도 들긴했어요(진짜배고팠으니까)

 

그리고 오마카세에서 절대적으로 시켜야되는

하이볼! 

보틀로도 팔지만 홀짝홀짝 샷으로 먹어야 감칠맛 나고 돈도 아끼고 

위스키 종류별로 천차만별이니 골라먹는재미가있어요~^^

 

저는 알쓰라서 쉐프님 추천으로 하쿠슈DR , 오빠님은 야마자키DR 

조금더 달달하게 요청드렸어요!

 

정갈하게 세팅된 젓가락

 

그리고 아까 메뉴판에 보였던 오토시! 세가지 오토시가 있네요?

왼쪽엔 표고버섯겨자절임? , 생와사비, 여왕이먹었다던소금

그리고 가운데 두부시금치 

마지막으로 피클 역할을 도와줄 유자소스에 절인 중국야채 ! (이름은까먹었다)

 

그리고 육회!

김 , 육회, 그리고 우니

우니그리고 육회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얼른 하이볼주세요!

 

요렇게 다찌자리로 쉐프님들의 요리를 구경할수도 있고

요청할수있어요! 

 

그리고 우설구이!

 

"레몬을 살짝 우설위에 뿌려주시면 한점은 파채랑 곁들여 먹고

한점은 표고버섯겨자절임이랑 곁들어 드세요"

 

라고 쉐프님이 알려주신대로 드시면 한음식에 여러가지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요리왕비룡이따로없죠?

 

그리고 세번째 메뉴! "오늘의스테이크"

새우살 그리고 부채살 두가지 종류가 나왔어요

새우살은 처음먹어보는데 

부드러움과 쫄깃함이 동시에 있어요 아스파라거스랑 같이먹어요 !

 

그리고 야끼니꾸2종 (우직 특제간장소스)

단짠단짠의 조화.

갈비살도 이루어진 야끼니꾸는 말해뭐해~ 부드럽기 최고.

 

그리고 저는 최애고기! 보섭살 소의 엉덩이살이라고 했던거 같아요 , 진짜 너무맛있어요 ㅠㅠ

생전 듣도보도못한 살들이 나오니 런치도 오고싶은마음 굴뚝.

 

그리고 느끼함을 잡아줄 계절샐러드

그냥과일샐러드가 아닌 태국샐러드를 모티브했다고 했는데

중간에 고수도 들어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딱 알맞은 타이밍에 계절샐러드로 입가심해주고

하이볼 한잔 더 추가요!!!

 

 

그리고 이런걸 점입가경이라고 하나요?

뒤로갈수록 플레이팅부터 맛까지. !

 

이건 너무 아까웠는데 음식은 따뜻할때 먹어야 제맛이잖아용~~~

 

꼬치구이! 하이볼이 술술 들어갑니다 :)

 

쯔란이 함께하니 양꼬치 느낌 주면서 옥수수구이랑 조합이 굉장했어요 ㅎㅎ

노른자 살짝 터트려서 완자에 찍어먹어주면 이건 살짝 동그랑땡 느낌?

 

 

그리고 일곱번째 메뉴 "감바스"

 

일단 이 메뉴는 바게트 부터 줄서서 먹는 빵집에서 가져온 바게트라고 말씀해주셨다 ㅋㅋㅋ

바게트부터 오빠는 너무맛있다며 !

 

일단 사장님도 너무 위트있으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먹는재미 듣는재미

 

여덜번째 메뉴 "소꼬리 한상"

 

소꼬리한상은 한상이라고 팔아도 될정도로

맛있었다. 정성가득한 소꼬리한상이랄까? 

마늘 후레이크까지 후레이크까지 뿌린거면 정성끝났다고 볼수있지 않나요?

 

국은 소고기마라국!

마라는 처음인데 여기서 접해보네요?

마라향이 강하지도않으면서 망원동느낌으로 잘 소화해낸듯해요 !

 

 

 

한상먹었으니

후식면을 주신다..가쯔오부시 로 우려낸 국물 소바같지만 소바같지 않은 너..

 

사장님께 물어봤다

너무 배부르고 많이주신다고

"제가 먹는양 기준으로 파는거에요" ! 

 

우직 잘될거같다.. 사장님 마인드부터 남다르심

 

 

그리고 엔딩요정은 

디저트 "파인애플샤베트" 입안을 정돈한 느낌 

시원함으로 모든걸 내리는 느낌

 

최고의 엔딩요정아닐까? 싶어요 

 

너무 배불러서 모든걸 내려놓고 싶은 우직에서의 하루.

시간된다면 런치도 가서 한상 먹고싶네요 ! 망원동 소고기오마카세로 코스즐기고오세요 !

그리고 크리스마스 엔딩요정 메인은 저희 부부 에요 :)

728x90
반응형